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이 책을 주식투자 시작전에 봤더라면

by TDRemon 2022.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TDR입니다.

오늘 리뷰할 책은 Youtube의 "달팽이주식" 채널을 운영하시는 시나브로 님이 쓰신 책으로, 제목대로 주식을 시작할려는 분 또는 이제 막 시작하신 분이 보면 좋은 책입니다. 책 자체는 뚜겁지 않아 읽기 편하고 주식에 대한 어려운 용어나 개념의 설명 보다는 작가 본인의 생각이나 경험, 철학 등을 공유하고 있어 부담갖지 않고 읽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의 구성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hapter 1. 주식투자로 인생 10년을 선물 받다.

Chapter 2. 느려서 달팽이가 아닙니다. 달팽이는 칼날 위에도 상처 없이 넘어갑니다.

Chapter 3. 달팽이의 가치 평가

Chapter 4. 투자할 때 알아놓으면 좋은 것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안정적인 투자, 본인의 철학이 있는 투자, 단기가 아닌 중장기 투자, 돈이 아닌 행복을 추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자 본인도 초반에는 단타로 고생을 하다가 3~4년쯤 본인만의 투자 스타일과 철학인 우량주 중장기 투자 스타일을 갖게된 후 욕심에 크게 휘둘리지 않고 꾸준히 자산을 늘려와 이제는 집도 장만하고 밝은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렸을 때의 힘들었던 경험과 가족에 대한 고마움 등을 들며 우리가 돈을 버는, 주식을 하는 이유는 행복해지기 위함임을 얘기하는데 일반적인 주식 관련 책과 달리 돈돈 하지 않고 우리가 주식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를 이야기해서 좋았습니다.

저도 주식을 하고 있지만 눈 앞의 욕심에 나의 스타일이 무너지고 고생을 해본 경험자로써 아직 자신만의 철학이 없으면 그냥 꾸준히 우량주를 사 모으라는 저자의 말에는 크게 공감했습니다. 그리고 중장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가 스트레스가 되면 안되고 중장기로 가져갈 만큼 투자한 기업에 대한 확신과 믿음이 필요하다는 말도, 옆에서 좋다고 하면 그냥 무지성으로 따라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좋은 조언이 될 것 같습니다.

달팽이님도 저와 마찬가지로 전업투자자가 아닌 낮에는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으로 회사를 다니면서도 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사례를 보여줘서 저는 이 책을 보면서 "그렇다면 나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생각을 많이 하면서 책을 봤습니다. 위와 같이 아직 주식 초보(주린이) 분들께서 보면 욕심 앞에 휘들리면 소중한 자산을 잃어버리지 않고 좀 더 안정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이 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