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동물원&김광석]변해가네

by TDRemon 2012.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TDR입니다.


얼마전에 제가 자주가는 Bar에서 이 노래를 들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동물원"의 "변해가네"를 들었죠. 사실 이때까지 원곡이 동물원의 "변해가네"를 한번도 안 들어봤습니다. 그래서 지인들이랑 이야기하다가 "어!? 이 노래 분명 변해가네 인데 인트로 부분이 내가 알던거랑 틀린데?" 라고 생각하면서 가사가 나오는 부분을 기다렸습니다. 역시나 제가 알던 변해가네(김광석씨의 변해가네)가 아니더군요... 그래서 사장님께 이거 무슨 노래라고 물어보니 이게 "변해가네"의 원곡이라고 알려 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김광석씨 버젼을 너무 많이 들어서 그런지 뭔가 어색하던군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원곡인 동뭘원 버젼과 김광석씨 버젼을 비교해서 들으실 수 있게 해보려 합니다. 출처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Youtube입니다.



<동물원 version 변해가네>


녹음 상태가 아주 깨끗한 느낌이 아니지만 확실이 목소리가 부드럽고 약간 저음이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저의 감성으로 말하자면 전형적인 옛날 우리나라 노래와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김광석 version 변해가네>


반면 김광석씨 버젼은 녹음 상태가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보컬의 볼륨이 더 큽니다. 거기다 특유의 호소력 높은 목소리에 더 노래에 집중하게 합니다. 그리고 반주도 많이 새련되어진 느낌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원곡도 좋지만 저는 김광석씨 버젼이 개인적으로는 더 가슴에 와닿는 느낌이네요... 너무 빨리 가버린 것이 그저그저 아쉽고 슬플 따름이네요.... 밑에는 가사입니다. 출처는 <http://gasazip.com/6499>입니다. 


느낀 그대로를 말하고

생각한 그길로만 움직이며

그 누가 뭐라해도 돌아보지 않으며

내가 가고픈 그곳으로만 가려했지


그리 길지 않은 나의 인생을

내게 남겨진 거라 생각하며

누군가 손내밀며 함께 가자하여도

내가 가고픈 그곳으로만 고집했지


그러나 너를 알게 되고 사랑하게 된 후부터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변해가네

나의 길을 가기보단 너와 머물고 싶네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변해가네

우~ 너무 쉽게 변해가네

우~ 너무 빨리 변해가네

우~ 너무 쉽게 변해가네

우~ 너무 빨리 변해가네


이상 TDR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