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한 것

[Diablo3]랭킹 확인

by TDRemon 2013.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TDR입니다.

오늘은 제가 한 때... 물론 지금도 가끔 즐겨하는 Brizzard사의 Diablo3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듣기로는 Diablo2가 나오고 10년 가량이 지난 작년 5월 경에 나온 Diablo3는 출시 전부터 세간의 이목을 끌었었습니다. 그만큼 전작, Diablo2가 명작이었다는 소리인데요 Diablo3역시 기대를 저 버리지 않는 퀄리티를 보여줬습니다.


물론 모든 것이 다 좋을 수는 없듯이 초창기에 정말 조금 과장되서 얘기하자면 Brizzard 본사에 쳐들어 갈 기세로 화를 내게 만들었던 사건이 있었는데, 바로 서버 문제가 있었습니다. Brizzard쪽에서는 나름대로 사용자 수의 여유를 가지고 서버 규모를 산출하였으나 실제로는 그것을 훨씬 웃도는 사람들이 몰려 모든 사람들이 게임을 할 수 없는, 게임을 이제 막 런칭한 회사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었는데요... 게시판 및 각종 매채에서도 질타의 글이 쇄도했습니다.


돌이켜보면 어쩔수 없는 일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워낙 기대도 컸고 스타크래프트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로 인지도도 높아질 대로 높아진 상태에서 많은 팬들이 학수고대하던 타이틀, Diablo3가 런칭하자 너도나도 해보겠다고 하니 초반에 일시적으로 유저가 폭발하고 2~3달이 지나 실제로 남는 유저는 흔히 얘기하는 코어 유저들인데 초반에 흥미반 소문반으로 시작한 유저까지 고려하여 서버 크기를 잡는 것은 회사 입장에서는 막대한 손실일 뿐만 아니라 그닥 효율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설이 길다못해 왠지 타이틀로부터 점점 더 멀어지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고 싶은 내용은 내 캐릭터가 과연 국내 또는 세계에서 과연 어느정도의 수준인가? 를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 디아블로 프로그래스

http://www.diabloprogress.com/


저도 친구를 통해서 알았는데 여기를 보면서 세계랭커들은 이런 식으로 템을 맞추고 이런 스킬들을 쓰는구나~ 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오늘(13/06/19)확인한 저의 프로필입니다.


업데이트가 조금 늦는 듯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저 정도는 허용 범위라고 봐야겠죠? 저도 이거를 보고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

이제 게임은 적당히 하자... 라고요 ㅎㅎ 홈페이지가 전부 영문으로 되어 있어 조금 보기는 불편하지만 한번 둘러보면 여러가지로 신기한(?) 것들을 볼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둘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기타 잡다한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둑 격언  (0) 2016.01.20
인디언 속담 & 명언  (0) 2016.01.04
[화밀아]요일별 비경 이벤트  (0) 2013.03.26
[LEGO]비행기를 사다.  (0) 2013.03.25
[MHP3]라이트 보우건 사용일지_01  (0) 2013.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