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한 것

플레쉬 마작

by TDRemon 2009. 3. 9.
반응형
필자가 예전부터 즐겨하던 플레쉬 마작 싸이트를 하나 소개할려고 합니다.
일단 개발한 곳은 일본인데 별도의 인스톨 절차 없이 플레쉬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왠만한 보드게임보다 우수한 그래픽 &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그 싸이트의 주소는 http://tenhou.net/로 처음 화면은 이렇습니다.

아래 화면이 일어로 나와 있는데 보면 위에 PLAY는 인스톨하지 않고 웹브라우져 환경에서 플레쉬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고 그 아래는 사용자의 PC에 DOWNLOAD하여 보다 우수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우선 DOWNLOAD의 가장 큰 문제는... 유료라는 것 입니다. 필자는 어디까지나 많은 사람과 보다 편한 환경에서 마작을 즐기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기에 DOWNLOAD는 pass하고 문제늰 FLASH판으로 접속을 하면 처음 접속하는 사람은 가입을 하고 아이디를 등록하면 됩니다.


국내의 다른 로그인 제도와 달리 조금 특이한 점이라면 일반적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는 것이 아니라 가입을 하면 고유한 숫자,문자 조합으로 된 것을 받습니다. 이것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검은색으로 처리된 부분이 있는데 이곳에 신규등록시 주어지는 고유 아이디를 입력하는 곳 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 있는 성별과도 일치해야지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더 설명하면 그 옆에 가타카나로 '이코너미' 라고 써있는데 이곳에서는 '이코너미' or '프레미아' 2가지가 선택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이코너미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프레미아는 위에서 말한 인스톨판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료입니다. 이렇게하여 로그인까지 마치신 분은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게임 환경을 잠깐 보면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한자로 예약이라고 일본한자로 써 있는 부분이 오른쪽 왼쪽에 6개씩 있습니다. 우선 왼쪽에 있는 것이 한자그대로 '동풍전'입니다. 즉 동장만으로 끝나는 판이고 오른쪽의 것이 '동남전'으로 동장, 남장을 둘다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세로로는 게임 규칙인데 위에 2개는 '적도라'없이 하는 판으로 필자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울어서 단야오를 인정하냐 안하냐인 것 같습니다.(자세히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2개는 적도라를 포함한 마작으로 5만, 5삭, 5통이 하나씩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별도로 도라로 취급하는 판 입니다. 그럼 3번째와 4번째의 차이가 무엇이냐? 하면 대기시간의 차이 입니다. 4번째의 속(速)이라고 써 있는 한자는 말 그대로 '빠르게'로 대기 시간이 짧아 오래 생각할 시간 없이 바로바로 패를 돌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느정도 실력을 가추지 않으신 분은 많이 힘들 것 입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3번째인 적도랄 포함한 마작도 괜찮지만 운의 요소를 버리고 좀더 실력 위주의 마작을 두고 싶으신 분은 가장 위에 있는 것을 추천하는 바 입니다.


이상으로 일본 마작 싸이트 '천봉'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아이디가 나오고 있듯이 필자는 2단이고 아이디는 'tdremon'입니다. 혹시 게임 중 tdremon이라는 아이디를 만나면 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