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다한 것

11/10 열전(동국)

by TDRemon 2008. 11. 12.
반응형
동1국 시작! 필자(당연히 TDRemon)의 배패는 거의 최악 ㅜ_ㅡ 반면 동가의 배패는 상당히 괜찮아서 연짱이 예상되는 판이지만...

멍청한 남가가 쏘여서 동1국 끝... 흐름은 북가의 백,발의 뻥에 의해 초저해진 동가가 울어서 빨리 날려고 하였으나 패의 흐름을 못 읽은 남가의 독박으로 마무리. 필자는 조용히 흐름을 기다림.

점수는 백,발 찬타로 30부 3판으로 3900... 역시 귀족패의 부수는 높다... 어설픈 만관에 근접한 점수.

동2국 시작! 역시 흐름을 기다린 보람이 있는지 아까보다는 낫은 배패. 하지만... 동가 역시 연짱을 노리기에는 과분한 배패... 과연 판의 흐름은?

유효 쯔모의 연속으로 북가가 먼저 리치! 하지만 솔직히 치또이 리치는 안습... 역은 작지, 단기팅 밖에 안되지~ 기대할 거라고는 도라 & 우라도라!! 솔직히 치또이 리치하면 누군가가 깡해주길 기도하는 필자 ㅋㅋㅋㅋ

결국 이판은 유국... 북가가 치또이 리치인줄만 알면 좀더 공격적으로 나갈껄 ㅜ_ㅠ 하지만 치또이 리치의 무서운 점은 단기팅인 데다 버림패만으로는 기다리는 패는 물론 치또이 인지도 확인할 수 없다는 거...

동가의 텐파이 상태로 인한 동2국 계속! 배패한 장면의 캡쳐를 빼먹어서 설명으로 대체 ㅋㅋ 필자의 버림패를 보면 알겠지만 이판도 배패가 그리 나쁘지는 않았지만 결코 좋지도 않은 상태... 저 상황에서 노릴만한 역이 찬타뿐이라는게 아쉬웠지만 찬타로 ㄱㄱ~ 하다가 마지막에 동가에게는 7통이 위험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지만 멈추지 않고 직격 ㅜ_ㅠ 마작의 묘미는 욕심을 버리는 곳에도 있다는거 ㅋㅋ

점수는... 결국 허접한 당양오... 어떤놈이 깡치는 바람에 도라가 2개... -_-+ (쓸데 없는 짓을...) 동가에게 직격이라는게 상당히 아픈판... 친이다 보니 30부 3판인데도 5800 -_-;; 잘 못걸렸으면 개털될뻔한 위험한 순간 ㅋㅋ

동2국 계속! 흐름을 참고참아온 필자에고 들어온 특급열차 팃켓!!(중안커>_<) 거기다 도라1!! 찬타를 노린다면 만관까지 뻗을 수 있다!! 하지만 북가도 나쁘지 않은 배패... 과연?

필자는 6만 뚜이쯔를 버리면서까지 찬타를 노리고 바같깡도 쳐보았지만 추가도라는 무의미 -_- 하지만 쯔모로 도라2 확정!! 거기다 4바퀴째에 빠른 텐파이!! 거기에 뛰어드는 멍청한 동가!! 푸하하하 내 버린패를 보면 대충 귀족 계열이라는 것을 눈치 챌수도 있었지만... 자기가 통자를 저렇게 들고 내가 통자 청일색 & 혼일색일 리는 없는데 바보~ ㅋㅋ

중,찬타,도라2의 만관이지만 귀족패에다 깡을 포함한 역이라 무려 50부 4판!! 거기다 동가의 직격!! ㅋㅋ 8000점~

동3국 시작!! 필자가 동가를 잡은 상태... 배패는... 10점 만점의 4점... 거기다 첫 쯔모가 저 모양이니 걱정되는 한판...

다른 놈은 볼거 없고 북가의 10바퀴째의 리치!! 필자의 12바퀴 째의 리치!! 저 상황에서 북가의 버림패를 본다면 기다리는 패는 10중 89 만자의 뒤쪽 또는 통,삭자의 앞쪽인데... 필자의 2통 버림 리치는 과연!

과연 역시나 직격 ㅜ_ㅠ 일발이 아니라는 것이 다행... 하지만 북가의 버림패를 봐서는 도라 & 우라도라가 엄청나게 얽히지 않는다면 저급한 역으로 추정.

역시나 싸구려 역... 싸구려 정도가 아니라 이거 쓰레기잖아!! 차라리 9삭을 버리고 맨탄핀을 노리지!! 어쨌든 동의 직격으로 40부 2판으로 2600점 소모. 이 쏘임으로 인해 필자 꼴찌... 하지만 마작은 마지막의 마지막이 오지 않는 이상 아무도 모른다는거 ㅎㅎㅎㅎ

동4국 오라스!! 마지막 역적의 기회라고 하는데 배패가 왜 이모양인지 ㅜ_ㅠ 하지만 다른 놈들도 좋지는 않네 ㅋㅋ 현재 1등 현 동가 27400점, 2등 현 남가 25500점, 3등 현 서가 23700점, 4등 필자 23400점

동 뚜이쯔를 안고 어떻게든 나서 1등과으 점수차를 좁혀서 남1국을 향하여 갈 계획이었지만... 하필이면 남가가 론... 그것도 필자의 직격... 이걸로 끝난 것인가...

하지만 역시나 쓰레기패... 당야오 아카도라1로 30부3판 3900점... 이걸로는 1등과는 2000점 이상 차이를 벌려야 끝나는 딱!! 2000점 벌어져 남1국으로~ ㅋㅋ

남1국 시작!! 점수는 벌어질 때로 벌어져 1등과의 점수차는 10000점! 동가가 아닌 타가의 론으로 나기 위해서는 최소한 하네만을 쌓아야 하는 상황...

썩 좋지 않은 배패로 참고 또 참으면 기다린 필자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 3색동순 중 or 백의 단기팅 리치!! 하지만 여기서 리치를 해서는 우라도라가 정말 예술적으로 붙지 않는 이상 역전은 불가능!! 필자의 선택은?

백을 버리고 면탄핑아카도라2삼색동순으로 변경! 하자 마자 중 쯔모! 그냥 나버리고 다음판을 기다릴 것인가!? 하지만 타가의 버림패를 봤을 때는 아직 텐파이에는 먼 상태로 추정하고 계획대로 돌진!

날수 있는 상황을 버리면서 까지 면탄핑을 추구한 필자의 마음에 마작의 신(앞으로 마신이라고 쓸께요~) 감동하셨는지 최고의 쯔모 5만!! 저 상황에서 양면팅으로 가기 위해서는 3,5의 만,통,삭패, 단기팅으로 가기 위해서는 345 만통삭과 귀족패를 제외한 패, 최악의 패는... 바로 4 만통삭... 특히 4만은 후리텐... Anyway 최고의 쯔모 & 리치!!

거기에 바로 걸려드는 북가!! 푸하하하

리치일발핑후삼색동순당야오아카토라2 로 30부 8판의 배만 16000점!! 우라도라 까지 붙었으면 3배만가지 뻗을 수 있었던 패였다~ 푸하하하 결국 35500점으로 2등을 저~~만침떨어 트리고 1등 -_-V

일련의 일들이 11월 10일 새벽에 일어난 일이었다 ㅋㅋㅋ
근데 막상 대국을 올리니까 생각보다 빡쎄다... 호응도 전혀 없을꺼 같고... 한번 올리고 그만 둘까 고민하는 필자... 앞으로는 판의 전체를 올리는게 아니라 정말 공부가 되는 판만 캡쳐떠서 올릴까... 버림패 읽는 법도 강의하면서? ㅋㅋ

PS. 혹시 마작의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으신 분은 글 남겨주세요 ^^
      홍대생이나 안양 거주민이면 더 좋고요~ 그러면 오프라인 강의도 가능 ^^
반응형

댓글